편리한 온라인 무료 마크다운 텍스트 편집기 소개

 

마크다운 텍스트 편집기 8종

 

 

요즘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웹에서 글을 쉽게 쓸수있는 마크다운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습니다. 웹에서 구현되는 글자나 텍스트에 중요한 단어나 문구에 어떤 형태를 표시하는것을 마크업이라고 합니다.

 

마크업은 웹언어의 많은 규칙들을 외워서 이용해야 하기때문에 일반인이 접근하기엔 약간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데요. 이런점을 좀더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고안된게 마크다운입니다.


마크다운을 이용한다면 간단한 태그만으로 쉽게 서식을 넣을수 있어서 HTML없이 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으며 빠른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쉽고 자연스럽게 마크다운을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더 빠르고 직관적인 웹 컨텐츠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며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총 8가지의 마크다운 온라인 무료 편집기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글을 작성해 보세요.~

 

 

 

 

 

 

 

StackEdit

 

StackEdit는 정제된 텍스트 형식을 제공하여 문서의 최종 렌더링을 시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매우 편리한 서식 버튼과 단축키, 페이지다운키, WYSIWYG 스타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Dillinger

 

딜린저는 클라우드 기반의 HTML5 마크다운 편집기입니다. 마크업 언어의 경량화된 마크다운 규칙을 사용하여 글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Markable

 

Markable은 강력한 문서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로그인 상태에서 자동 저장 및 재시작이 가능한 편리한 도구입니다. 드롭박스, 에버노트, 텀블러와 연계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Online Markdown Editor

 

이 도구를 사용하면 간단한 혁식으로 텍스트를 입력하여 HTM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쉽게 읽을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마크다운 문법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Markdown Journal

 

Markdown Journal는 생성된 파일을 드롭박스와 연계되어 보관하거나 공유가 가능합니다.

 

 

 

 

 

 

Dingus

 

매우 우측 사이드에 마크다운 기초 문법을 제공하여 편리하게 작성이 가능합니다.

 

 

 

 

 

 

 

 

Markdown-Editor

 

마크다운 편집기는 구글 드라이브 계정으로 보기, 편집, 저장, 파일 관리가 가능합니다.

 

 

 

 

 

 

 

InstantMark

 

마크다운 구문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작성하고 오른쪽 패널로 미리보기로 결과물을 작성할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관련글>

2015/04/29 - 웹사이트의 디자인을 분석하기 위한 도구 5종 소개

2015/04/21 - 웹프로그래머를 위한 무료 버그 트래킹 도구 모음

2015/03/17 - 성공적인 여행 웹사이트 제작에 유용한 무료 아이콘 세트 모음

2015/02/24 - 최고의 웹사이트 제작을 위한 무료 포토샵 템플릿 모음

2015/01/28 - 웹디자인 핵심이 담겨있는 무료 전자책 18권 소개

2014/12/03 - 웹디자인 제작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작품 갤러리 사이트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