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alz 알집 비번 풀기가 가능한 방법 소개

 

프로그램 설치 없이 alz 알집 비번 풀기

 

여러파일들을 하나의 파일로 압축하는것을 압축파일이라고 하죠. 압축파일은 zip, .rar, .ace, .alz, egg 등 수십여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 alz은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독립적 압축형태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알집은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지만 중요한 파일이나 공유를 목적으로 올려진 파일에는 암호가 걸려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암호를 알고 있다면 다행이지만 모를경우엔 그림의 떡 마냥 없느니만 못한데요.

 

다행인지 다른 압축프로그램에 비해 alz 알집 비번 풀기는 가능합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알집에 암호풀기 기능이 들어 있는 구버전을 설치하거나 트집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쓰면 되는데요. 알집 구버전을 다시 설치하는건 좀 번거로움이 있어서 설치가 필요없는 트집을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숫자, 영문, 특수문자, 빈칸 등을 조합하여 비번을 풀어주며 설치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트집을 이용한 alz 알집 비번 풀기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압축을 해제해보세요.~

 


 

 

 

트집 프로그램으로 알집 비번 풀기

 

트집은 2007년도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에 더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압축 풀기는 현재로는서는 사용하기 어렵지만 암호 찾기는 아직까지 원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Download Page

 

 

 

 

▼ 트집을 다운받으면 설치 없이 실행파일만 누르면 바로 실행됩니다. 먼저 압축 파일을 "찾기"를 눌러 선택해주세요.

 

 

 

 

 

▼ 암호찾기가 가능한 파일은 ALZ 확장자만 됩니다. TEST를 위해 3가지 종류의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숫자 암호, 영문숫자 암호, 영문숫자특수문자 암호를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먼저 숫자로만된 암호를 선택해보겠습니다. 

 

 

 

 

 

▼ 압축파일 선택후 하단 "암호 찾기"를 눌러주세요.

 

 

 

 

 

 

 

▼ 숫자,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공백 등 검색할 기호를 선택후 "시작"을 눌러주세요.

 

 

 

 

 

숫자로만 이루어진 암호는 5~10초 정도면 금방 찾아냅니다. "1234" 암호를 정확하게 찾아냈습니다.

 

 

 

 

 

영문 숫자 혼합 암호를 선택후 찾기를 누르면 5~10분후 암호를 찾아냅니다. 숫자에 비해선 꽤 오래걸립니다.

 

 

 

 

 

영문숫자특수문자 혼합암호는....  솔직히... 장담 드리기 어렵습니다.  a1234@ 테스트 해봤는데  3시간이 지나도 안되네요. 처리시간이 길거나 경우에 따라선 안될것 같습니다.

 

 

 

 

 

 

<관련글>

2013/05/22 - 안전한 웹 브라우징을 위한 무료 VPN 서비스 10종 소개

2013/05/03 - 윈도우 부팅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무료 프로그램 Anvi Startup Booster

2013/04/03 - 귀찬은 자동 윈도우 업데이트 중지할순 없을까? Windows Update 해제 방법

2013/03/21 - 설치가 필요없는 온라인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 소개

2012/03/29 - [ 윈도우XP ] WINDOW XP 초간단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