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대피소 찾기 쉬운 방법 2가지

내 주변 대피소 찾기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내 주변 대피소 찾기 방법을 알아볼게요. 얼마 전 서울시와 행안부가 번갈아 보낸 경계경보 문자로 정말 깜짝 놀랐죠. 북한이 군사 정찰위성을 탑재한 것으로 추정되는 우주발사체를 발사하면서 발송된 문자인데요. 재난 문자는 오발령인 것으로 확인됐지만 시민들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제대로 상황을 알려주지 않으면서 대피하라는 문자만 오고 행동요령이 빠진 부실한 내용이라 문제가 되었는데요. 만약 이 문자가 실제였다면 어디로 대피해야 할지 궁금하실 거예요. 정부는 전국적으로 대피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적의 공습에 대비하고 위급 상황 시 지하철역과 지하 주차장, 대형건물 지하실 등 대피소 표지판이 부착된 지하 시설로 대피하면 됩니다.

내 주변의 대피소가 궁금하다면 웹에서 조회를 통해 미리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지역을 선택하면 가장 가까운 대피소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실제 상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많아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미리 찾아보고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내 주변 대피소 찾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내 주변 대피소 찾기

 

 

 

안전디딤돌 앱에서 찾기

1. 앱 설치 후 "시설정보" > "민방위대피소"를 클릭해 주세요.

(안전디딤돌 앱 설치 바로가기)

 

 

2. 주소를 입력해 조회해 주세요.

 

 

 

3. 검색 결과에서 가까운 대피소를 찾아 클릭해 주세요.

 

 

4. 그러면 정확한 주소와 면적, 최대 수용인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안전재난포털에서 찾기

 

 

1. 홈페이지 중단 "안전시설정보"에서 "민방위 대피소"를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검색하고 싶은 지역의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3. 검색 결과에서 위치, 시설 이름, 규모, 최대 수용인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치를 클릭해 보세요.

 

 

4. 그러면 지도에서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