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놈 어플 일관된 템포로 연주하기


이번 포스팅은 메트로놈 어플 설치 및 사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메트로놈은 일정한 속도로 규칙적인 박자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도구를 말하죠. 음악가들이 연습할 때 또는 공연이나 녹음 시에 박자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메트로놈은 일반적으로 분당 박자 수를 나타내는 BPM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예를 들어 120 BPM은 1분에 120번의 박자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BPM 조절로 일정한 간격으로 소리를 내며 박자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예전에 사용된 도구는 작은 크기의 상자 모양으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노브가 달린 형태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어플로도 이러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Metronome: Tempo Lite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어플은 복합박자 및 혼합박자 등 8개의 박자기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박자를 위한 6개의 리듬 패턴과 복합박자를 위한 3개의 리듬 패턴이 가능합니다. BPM은 10 - 800의 범위로 설정하실 수 있어요.

아래는 메트로놈 어플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메트로놈 어플

 

 

메트로놈 어플 설치 및 사용법

1. 앱 설치 후 우측 상단 i 를 클릭해 주세요.

(공식 앱 설치 바로가기)

 

 

2. 설정에서 테마, 박자 기본, BPM 상한 등의 기본 설정을 완료해 주세요.

 

 

3. 좌측 하단에서  1-4/4, 3/8, 6/8, 9/8, 12/8 등 8개의 박자 기호를 선택해 주세요.

 

 

4. 박자 템포를 선택해서 BPM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박자를 쪼개서 메르토놈을 사용할 수 있다. 

 

 

6. 설정 완료 후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그러면 설정한 템포로 음이 들리는데요. BPM 세부 설정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