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사진효과 ] 감성이 묻어나는 로모사진 만들기

 

 

 

 

 

 

 

감성이 묻어나는 로모사진 만들기

 

 

옛날에 많이 사용되었던 반자동 토이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로모그라피라고 합니다. 색상이 일반 카메라에 비해 굉장히 특이하고 렌즈 광량의 차이로 인해 바깥쪽 부분이 어두운 비네팅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번 강좌는 값비싼 토이카메라를 구입하실 수 없는 분들을 위해 포토샵으로 로모사진 효과를 낼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체 소요시간은 10분내외이니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한번 따라해보세요.

 

 

 

 

 

Step 1

 

이번에 사용되는 이미지는 저작권 관계로 링크를 통해 다운을 받으셔야합니다. 귀찬으신 분들은 다른사진을 사용하셔도 되요.

 

http://www.sxc.hu/photo/1150828

 

www.sxc.hu 싸이트는 무료이미지로 유명한 싸이트입니다. 가입만 하면 좋은 이미지를 많이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받으신 사진을 포토샵으로 열어주세요~

 

 

 

 

Step 2

 

나중에 수정이 편하도록 adjustment layer를 만들어보겠습니다.  adjustment layer(사진참조)를 Cuve로 선택해보세요~ 레이어가 하나 생성될겁니다.

 

Step 3

 

adjustment layer를 조절하여 색감을 조정해 보겠습니다. Cuves값을 Custom / RGB 채널로 맞추고 라인의 수치를 아래와 같이 위치해보세요. 좀더 선명해지시는 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Cuves값을 REd채널로 맞추고 라인의 수치를 아래와 같이 위치해보세요. 레드색상이 더욱 눈에 띄게 보이실꺼에요.

 

 

 

 

 

Cuves값을 GREEN채널로 맞추고 라인의 수치를 아래와 같이 위치해보세요. 전반적으로 그린색상이 많이 보여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Cuves값을 BLUE채널로 맞추고 라인의 수치를 아래와 같이 위치해보세요. 

 

 

 

 

Step 4

 

커브값 조절로 좀 빚바랜 사진같은 느낌이 나시나요? 조금더 디테일하게 로모사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레이어를 새로 하나 만들어주고 #ff00a2 색상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블랜딩 모드를 Soft Light로 투명도는 50%로 낮쳐주세요.

 

 

 

 

 

Step 5

 

지금 까지 만든 모든 레이어를 선택후 컨트롤+E를 눌로 합쳐주세요. 합쳐진 레이어를 복사후 카피 레이어에 Gaussian Blur를 5.0 수치로 효과를 주세요. 그 다음에 사진상에 중요한 부분만 지우개툴

지워줘서 선명하게 보여주세요. 아래 사진은 바닷가의 여인 부분만 지우개로 지워줬습니다.

 

 

 

 

 

 

Step 6

 

이제 주변부위를 로모사진만의 독특한 색감을 넣어주겠습니다. 주변부위가 흐린 300픽셀의 붓툴을 선택하여 새로운레이어에 사진 주변부위를 칠해주세요. 블랜딩모드는 Linear Dodge로 투명도는 70%로 낮춰주세요.

 

 

 

 

 

Step 7

 

주변부위에 비넷팅 효과를 줘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레이어를 새로 생성하고 전체선택한후에 Stroke를 안쪽으로 50픽셀정도 주세요. Gaussian Blur를 80정도 주면 주변부위가 어두워 지실꺼에요.

 

 

 

비넷팅효과를 준 레이어에 블랜딩 모드를 Soft Light로 투명도를 70%정도 줍니다. 좀더 비넷팅효과를 강조하실분은 투명도를 조절해주세요.

 

 

Step 8

 

바닷가의 여인을 강조해 주기 위해 주변부가 흐린 붓툴을 선택후 크게 한방 흰색으로 찍어주세요.

블랜드 모드는 Soft Light로 변경해주세요.

 

 

 

 

 

 

Step 9

 

이부분은 굳이 안해주셔도 됩니다. 오래된 사진같은 느낌이 나도록 노이즈를 추가해보겠습니다.

Filter < Add Noise 선택후 Amount2~5%로 상황에 맞게 넣어주세요. 수치가 높을수록 노이즈가 많이 생성됩니다.

 

 

 

 

Final

 

역시 글재주가 좀 부족해서 설명이 또 날림으로 된것같네요. 잘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덧글로 남겨주세요. 그부분만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샵으로 로모사진 만들기 강좌였습니다.
아시죠? 유용한 정보였으면 다음뷰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2012/09/06 - [포토샵 텍스트 효과 ] 귀여운 캔디 스타일 포토샵 텍스트 만들기

2012/08/30 - [ 포토샵 브러쉬 ] 고수들이 숨겨왔던 시크릿 포토샵 브러쉬 팩 60종

2012/05/14 - [ 포토샵 무료 액션 ] 이것만 있으면 나도 포토샵 편집 고수!!

2012/04/10 - [ 포토샵 텍스트 효과 ] 텍스트 배경을 이용한 포토그래피 기법

2012/04/05 - [ 포토샵 텍스트효과 ] 깨진유리 느낌 3D텍스트 포토샵 효과

2012/03/09 - [ 포토샵 텍스트효과 ] 물속에 잠긴 텍스트 바위섬 만들기

2012/03/06 - [ 포토샵 텍스트효과 ] 메탈느낌의 고급스러운 로고만들기

2012/02/08 - [ 포토샵 ] 메탈 텍스트 효과 소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