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게 내 컴퓨터의 그래픽카드 보는법

 

컴퓨터 간단 TIP - 그래픽카드 모델명 보는법

 

 

그래픽 카드는 동영상이나 사진, 3D 등 그래픽 구성 요소를 제어하여 모니터에 표시하는 하드웨어입니다. 보통 저사양 PC를 제외하곤 메인보드 슬롯에 별도로 꽂아서 사용하는데요. 혹시 자신의 그래픽카드의 모델명을 알고 계시나요? 그래픽카드의 모델명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할때 힘든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메인보드, CPU, 그래픽카드 등 컴퓨터의 중요한 부품에 대한 정보는 따로 PC에 붙여두거나 기록해두면 돌발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중요 부품중 하나인 그래픽카드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픽카드는 2가지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치관리자를 통해 디스플레이 아답터로 확인하는 방법과 DirectX 진단 도구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맹도 쉽게 확인이 가능할정도 어렵지 않으니 이번 기회에 자신의 그래픽 카드를 확인해보고 드라이버 업데이트까지 해보세요.~

 

 

 

 

 

장치관리자로 그래픽카드 보는법

 

윈도우 XP인 경우 "내 컴퓨터" 마우스 우클릭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시스템 등록 정보 창이 나오는데요. 상단 탭에서 "하드웨어"를 보면 "장치관리자"가 있습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면 그래픽카드의 종류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윈도우 7,8일 경우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순으로 이동하여 XP와 동일하게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통해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irectX 진단 도구로 그래픽카드 보는법

 

그래픽카드 보는법 중에 가장 쉬운 방법은 DirectX 진단 도구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Windows XP인 경우 시작 > 실행으로 이동하여 dxdiag를 입력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비스타, 7 ,8인 경우 검색상자에 dxdiag를 입력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DirectX 진단 도구가 열리면 "디스플레이" 탭을 눌러 그래픽 카드의 모델명, 제조업체, 메모리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카드의 종류를 알았다면 제조업체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기능 및 속도가 향상 될수 있습니다.

 

 

(노트북일 경우 노트북 제조업체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관련글>

2015/07/13 - 생활이 편리해지는 컴퓨터 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소개

2015/05/28 - SNS 마케팅에 도움되는 해시태그 분석 도구 소개

2015/04/30 - 대용량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백업 도구 6종

2015/04/08 - 스마트폰 어플만들기에 도움되는 무료 포토샵 템플릿 모음

2015/03/20 - 컴퓨터 모니터로 인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프로그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