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디스크마크를 이용한 간편한 SSD 속도측정

 

설치없이 간단한 SSD 속도측정 방법 소개

 

하드디스크는 컴퓨터 내부의 가장 중요한 하드웨어 구성요소 중에 하나죠. 속도가 느린 하드디스크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다면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등의 성능이 좋더라도 시스템 부팅 및 프로그램 로드가 느려질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져서 업그레이드를 생각하신다면 SSD 하드만이라도 교체해 보세요. 체감으로 느껴지는 성능 향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SSD는 디스크 자체의 성능 외에도 메인보드 칩셋, 컨트롤러 드라이버와 같은 여러가지 다른 요인에 의해 성능에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SSD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한번쯤은 속도측정 도구를 이용하여 성능을 테스트해보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크리스탈디스크마크를 이용한 SSD 속도 측정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는 매우 간단한 조작으로 SSD 드라이브 및 기계적 하드디스크의 성능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아래 설치 방법 및 사용법으로 SSD 속도 측정을 해보세요.~

 

 

 

 

크리스탈디스크마크 설치 및 사용법

 

 크리스탈디스크마크는 설치형과 휴대용 두가지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으니 휴대용으로 다운 받아 주세요.

 

Download Page

 

 

 

Standard Edition --> Portable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압축파일을 풀어보면 DiskMark32와 DiskMark64가 있습니다. 윈도우 비트에 맞게 실행시켜주세요.

 

 

 

 

 

 ▼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SSD 드라이브를 선택해준후 왼쪽 상단에 있는 "ALL" 버턴을 클릭하면 측정을 시작합니다.

 

 

 

 

 ▼ 4K는 NTFS의 기본 클러스터 크기입니다. 실제 사용시 느낄 수 있는 속도라 표현할 수있는데요.SSD를 사용하게 되면 최소 수십배까지 수치가 올라갑니다. 아래는 SSD와 하드디스크의 측정 이미지입니다. 4K부분에서 많은 차이가 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SD하드>

 

 

<일반 하드디스크>

 

 

 

 

 

<관련글>

2015/10/19 - 온라인 도구로 쉽고 간단하게 애니메이션 GIF 만들기

2015/10/08 - 정말 간단한 윈도우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방법 소개

2015/10/06 -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윈도우8 사진 합치는 프로그램

2015/09/17 - 예약된 시간에 컴퓨터 자동종료 시켜주는 프로그램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